본문 바로가기

아스가르드 정보/초보유저 가이드

[아스가르드] 아린이를 위한 노가다 정리 초급편 2022년 개정판

728x90

목차

 

아린이를 위한 레벨별 사냥터 · 던전 가이드 2022년 개정판

아린이를 위한 아이템 빌드 초급편 2022년 개정판

직업별 스탯 투자 방법 2022년 개정판

치장 · 꾸미기 정보 모음

 

넥슨 아이디 및 컴퓨터 해킹 예방법

신규·복귀유저를 위한 기초 가이드 모음

 

마이소시아 · 마을별 지도

 

 

 

 

 

 

 

 

 

 

 

 

 

준비하기 및 주의사항

 

노가다를 시작하기 앞서 간단하게 준비하거나 알고 있으면 좋을 정보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스가르드에서 주요 노가다의 수익은 대부분이 사냥하면서 얻는 순 글로드와 이따금 획득할 수 있는 고가의 아이템이 됩니다. 그래서 노가다를 시작하기 앞서 아이템 획득률 · 글로드 획득량을 상승 시켜주는 버프가 있으면 좋겠죠.

 

 

 

 

 

 

 

 

요즘은 버프스크롤이라는 아이템이 생기기도 했고 초반 구간의 노가다는 딱히 버프가 없어도 음식을 먹어가면서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혼자서 사냥 시 굳이 리콜을 목적으로 펫을 키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만 노가다란 "게임 재화"를 벌기 위해 하는 콘텐츠로 음식 비용이나 버프스크롤 비용을 절감해서라도 순익을 극대화하려면 리콜용 버프 캐릭터(직자, 바드 등)가 따로 있으면 좋을 겁니다. 또한 '나는 그냥 음식이나 버프스크롤 사서 쓰면서 노가다 하겠다' 하시는 분이더라도 아이템 획득률 · 글로드 획득량이 상승될 수 있다면 손해 볼 게 없습니다. 그리고 펫에는 리콜 기능 말고도 이를 증가시켜주는 버프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지간하면 펫 한 마리를 꾸준히 키워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찬가지로 노가다 할 캐릭터에게 점을 줄 프로핏 캐릭터가 있어도 좋습니다. 길 · 대길이 나올 경우 하루 한 시간 아이템 획득률 · 글로드 획득량 상승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현상수배를 꾸준히 하신다면 일정횟수 완수할 때마다 각 직업마을에 있는 핑키오로부터 아이템보너스 포션 · 글로드보너스 포션을 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위 이미지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기간제로 주기 때문에 노가다를 하시기 직전에 받으셔서 바로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노가다 도중 매직웨폰을 획득하실 경우 대부분은 휴지통에 버리시는 걸 권장합니다. 사라센 마을에 가서 감정사를 만나 감정을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1회마다 감정비용 10만 글로드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거듭된 업데이트로 수많은 매직웨폰이 수요가 일절 없게 되었기 때문에 감정을 받아도 10만 글로드 이상의 가치를 보는 무기가 없다시피 하죠. 그나마 1000만 글로드 ~ 2000만 글로드의 시세를 형성하던 혼돈방지 스태프인 가벼운 캐티리바이버 · 가벼운 이모탈소울도 타락천사강화스태프가 보급화되면서 수요가 많이 줄어들고 소장용으로 아주 가끔 구하시는 분들만 계시기 때문에 본 가이드에서는 캐티리바이버류 노가다는 소개해 드리지 않으려 합니다.

 

 

 

 

 

 

 

 

 

 

 

고급상점호출권을 이용하고 계시지 않을 경우 아이템을 휴지통에 버리면 상점 판매 금액의 20%의 글로드 밖에 획득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템을 상점에 팔아서 돈을 버는 노가다의 경우, 고급상점호출권을 이용 중이신 게 아니라면 절대 휴지통에 버리지 마시고 귀찮으시더라도 상점에 직접 판매하셔야 더 많은 수익을 내실 수 있습니다.

 

 

 

 

 

 

 

 

 

거듭된 업데이트로 초반에 사장된 노가다도 여럿 있습니다. (서클링, 익스웨폰재료, 천상계재료, 백쥴, 백스톤, 에델던전 등) 그래서 사실 예전에 비해 노가다 거리가 많이 줄어들었죠. 자유도가 줄어든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그럼에도 여전히 해볼만한 콘텐츠들도 적지 않게 있습니다.

 

요약 및 마무리 파트에서도 다시 한 번 말씀드리겠지만, 인기 있는 노가다 지역은 사람도 많이 오는 법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노가다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비록 어떤 노가다는 다른 노가다보다 시간당 수익이 적더라도, 인기 있는 곳이 사람으로 북적거려서 파이와 함께 수익이 줄어들 경우 차선으로 해볼 수 있는 선택지를 마련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현상수배

 

 

현상수배는 깰 수 있는 캐릭터는 모두 깨는 게 좋습니다. 4년 전 업데이트로 현상수배 보상금이 전체적으로 1.5배 상향된 이후로 얼음성 동전 보상을 포함하여 글로드를 보상으로 주는 현상수배를 모두 완수할 경우 캐릭터당 약 1억 1670만 글로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비록 일반레벨 1부터 수행할 수 있는 모스류 같은 저레벨 구간의 현상수배는 몇 만 글로드밖에 안 주지만 상급던전으로 갈수록 보상금도 100만 글로드 ~ 200만 글로드를 줄 정도로 높아집니다. 초반부에는 현상수배를 우선순위로 두시고 더 이상 수행할 현상수배가 남아있지 않을 때 쯤부터 다른 노가다를 시작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현상수배 시작하는 법

얼음성 동전 글로드로 환전하기

 

 

현상수배를 수행하기 좋은 직업: 데크핏 · 성직자 · 마법사 · 무도가 · 도적

 

데크핏은 마법적중률도 높은 데다 훌륭한 원거리 공격수단과 공격속도 버프가 있기 때문에 빠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마법사는 초반에는 마법적중률이 낮지만 통합레벨 150 정도만 되어도 플래닛 익스플로젼으로 충분히 마법적중률을 보강할 수 있고 체인 볼트와 선악속성의 단일 공격마법 스펠, 이동속도를 대폭 상승시켜주는 모탈스피릿을 활용하여 빠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성직자와 도적은 각자 스스로 상태이상 저주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험난한 지역에서도 저주에 대한 걱정이 덜합니다. 단, 성직자의 경우 마법공격을 배워야 하고 스탯으로 위즈를 선 투자해야 합니다. 무도가는 상태이상 저주 면역률을 대폭 상승시켜 주는 스피릿가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무난하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칼레발라숲3

 

가장 저레벨에 시작해 볼 수 있는 노가다 입니다. 주요 수익은 그랜드스피어로 상점에 판매 시 개당 18만 글로드를 버실 수 있습니다. 현상수배를 병행하실 경우 이곳에서 제노사이드펌킨이 아주 가끔 출몰하니 제노사이드펌킨 수배지를 받고 노가다를 하시면 더 좋습니다.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03 데크핏으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34.6만 글로드4개의 그랜드 스피어를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108.4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70 ~ 통합레벨 180

시간당 예상 수익: 400만 글로드 ~ 600만 글로드

 

 

 

 

 

 

 

 

 

 

 

 

 

 

 

 

 

 

사라센던전8

 

매니악존으로 유명한 사라센던전9의 바로 전 존입니다. 주요 수익은 라임오렌지 세인즈로 상점에 판매 시 개당 27만 글로드를 버실 수 있습니다.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03 데크핏으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26.6만 글로드2개의 라임오렌지 세인즈를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84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89 ~ 통합레벨 180

시간당 예상 수익: 400만 글로드 ~ 500만 글로드

 

 

 

 

 

 

 

 

 

 

 

 

 

 

사라센던전15

 

사라센던전의 마지막 존입니다. 주요 수익은 각종 장비 아이템사라센미니미가 드랍하는 강화서입니다.

 

 

 

 

 

 

 

 

 

마법사 그룹 리콜 포인트인 사라센 아이는 시장에 100만 글로드에 올리시면 됩니다. 다만 그렇게 수요가 많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드 가드도 나옵니다만 요즘은 허들방패로 라이드 가드가 나오기도 하고 상점에 팔아도 3천 글로드 밖에 주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아주 가끔 소장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께 500만 글로드 안팎으로 팔 수는 있겠죠.

 

 

 

 

 

 

 

 

 

 

 

 

기사 전직용 몬스터인 폰버커는 따로 장비를 드랍하지도 않고 선공몹도 아니기 때문에 굳이 폰버커까지 사냥하시면서 시간을 소비하시는 건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03 데크핏으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37.3만 글로드와 몇몇 장비 아이템, 사라센 아이를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83.2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00 ~ 통합레벨 180

시간당 예상 수익: 400만 글로드 ~ 500만 글로드

추가 수익: 사라센 아이 시장에 판매 시 100만 글로드 ~ 400만 글로드의 추가수익 발생

 

 

 

 

 

 

 

 

 

 

 

 

 

 

이카루스알둥지1

 

이카루스마을에서 6시 방향으로 두 번 가면 나오는 곳입니다. 주요 수익은 직업별 마비방지 갑옷과 기타 장비입니다.

 

이카루스 지도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03 데크핏으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50.9만 글로드와 몇몇 장비 아이템을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136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00 ~ 통합레벨 180

시간당 예상 수익: 600만 글로드 ~ 800만 글로드

 

 

 

 

 

 

 

 

 

 

 

 

 

 

 

이카루스알둥지3

 

주요 수익은 울트라마린 커틀레스션 푸트상점에 판매 시 각각 개당 29.9만 글로드 54만 글로드를 버실 수 있습니다. 

 

이카루스 지도

 

 

 

 

 

 

 

 

마법사 싱글 리콜 포인트인 이카루스 공룡알[마]는 시장에 100만 글로드에 올리시면 됩니다.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03 데크핏으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45.3만 글로드울트라마린 커틀레스 2개, 션 푸트 2개, 마비방지 갑옷 3개를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260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00 ~ 통합레벨 200

시간당 예상 수익: 800만 글로드 ~ 1200만 글로드

추가 수익: 이카루스 공룡알[마] 시장에 판매 시 100만 글로드 ~ 400만 글로드의 추가수익 발생

 

 

 

 

 

 

 

 

 

 

 

 

 

 

이카루스알둥지4

 

주요 수익은 망각의 그레이트액스로 상점에 판매 시 각각 개당 14.4만 글로드를 버실 수 있습니다. 현상수배를 병행하실 경우 이곳에서 래피도카이손이 아주 가끔 출몰하니 래피드카이손 수배지를 받고 노가다를 하시면 더 좋습니다.

 

이카루스 지도

 

 

 

 

 

 

 

 

 

 

성직자 싱글 리콜 포인트인 이카루스 고깃덩어리[성]과 마법사 그룹 리콜 포인트인 이카루스 털가죽은 시장에 각각 100만 글로드에 올리시면 됩니다.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03 데크핏으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41.5만 글로드 망각의 그레이트액스 2개와 기타 등등을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79.9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00 ~ 통합레벨 180

시간당 예상 수익: 400만 글로드 ~ 500만 글로드

추가 수익: 이카루스 고깃덩어리[성]과 이카루스 털가죽 시장에 판매 시 200만 글로드 ~ 600만 글로드의 추가수익 발생

 

 

 

 

 

 

 

 

 

 

 

 

 

 

슈피겔그룬트2 · 슈피겔그룬트3

 

거울성 녹색방으로 불리는 곳의 초반 구간입니다. 여기서 노가다 자체는 통합레벨 120부터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만 레벨이 낮을 때 오면 노가다 효율이 급감하는 곳으로 충분히 통합레벨을 높이고 와야 시간 대비 수익이 좋습니다. 조금 있다가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통합레벨 170 이상에 최소 3변은 하고 와야 시간당 1천만 글로드 이상을 벌 수 있죠. 주요 수익은 순수 획득 글로드 · 스파클링스톤 · 조각파편모음 · 구운달걀과 포션 · 기타 장비 등이 있습니다.

 

2022년 4월 29일 기준으로 조각파편모음은 쥬엔 서버에서 대략 2000만 글로드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으며, 스파클링스톤은 대략 10만 글로드 ~ 15만 글로드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거울성 입장 퀘스트

조각파편모음 만드는 방법

 

 

 

 

 

 

 

 

 

다음 존으로 넘어갈수록 투영석에서 나오는 투영된 영혼의 개체 수가 많아져 조각파편모음에 필요한 재료를 수급하기가 더 쉬워지지만 슈피겔그룬트3부터는 암흑 저주를 걸 때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레벨21의 펫(아이템 획득률 2% 증가, 글로드 획득량 2% 증가)과 통합레벨 151 둔기전사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116만 글로드와 기타 아이템들을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스파클링스톤과 깨진 거울조각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판매하자 129.4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포션은 몇 년 전 업데이트로 휴지통에만 버릴 수 있게 패치되었으니 주의하세요.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50 ~ 통합레벨 190

시간당 예상 수익: 600만 글로드 ~ 700만 글로드

추가 수익: 조각파편모음 및 스파클링스톤 시장에 판매 시 2000만 글로드 이상의 추가수익 발생

 

거울성에서 노가다하기 좋은 직업: 기사 · 마법사 · 무도가 · 아수라 · 전사 · 프로핏

 

거울성에서는 몰이사냥이 주가 되기 때문에 다수의 몹을 한번에 상대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한 직업이 좋습니다. 

 

 

 

 

 

 

 

 

 

 

 

 

 

 

호두까기던전5

 

수라 전직 퀘스트를 할 때 필요한 드릴 너클 노가다를 하러 오는 곳입니다. 10분 당 획득 글로드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사람이 있을 경우 다른 채널(선 호두까기 or 악 호두까기)로 옮기시거나 조금 있다 소개해 드릴 걸리버던전2로 가시면 됩니다.

 

2022년 4월 29일 기준으로 드릴 너클은 쥬엔 서버에서 대략 1000만 글로드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호두까기 던전 가는 방법

 

 

 

 

 

 

 

레벨46의 펫(아이템 획득률 4% 증가, 글로드 획득량 4% 증가)과 통합레벨 185 마법사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93.8만 글로드 기타 등등을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106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50 ~ 통합레벨 190

시간당 예상 수익: 400만 글로드 ~ 600만 글로드

추가 수익: 드릴너클 시장에 판매 시 1000만 글로드 ~ 2000만 글로드의 추가수익 발생

 

 

 

 

 

 

 

 

 

 

 

 

 

 

걸리버던전2

 

호두까기 던전과 마찬가지로 수라 전직 퀘스트를 할 때 필요한 드릴 너클 노가다를 하러 오는 곳입니다. 호두까기5에 사람이 있을 때 차선으로 이곳에 오시라고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걸리버던전2에서 나오는 가벼운 아포칼립스 혹은 가벼운 캐티리바이버 등도 드릴너클만큼 돈이 되는 아이템이었습니다만, 서론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제 더는 수요가 없는 아이템들이 되었기 때문에 드릴너클 말고는 딱히 기대해 볼만한 드랍템이 없습니다. 사람이 있을 경우 다른 채널(선 걸리버 or 악 걸리버)로 옮기시거나 앞서 소개해 드렸던 호두까기던전5로 가시면 됩니다.

 

2022년 4월 29일 기준으로 드릴 너클은 쥬엔 서버에서 대략 1000만 글로드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걸리버 던전 가는 방법

 

 

 

 

 

 

 

걸리버던전2에서는 스파이더 웹을 거는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시간 대비 수익에 악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저주를 풀 수 있는 성직자나 도적이 아니라면 가급적 호두까기던전5로 가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레벨46의 펫(아이템 획득률 4% 증가, 글로드 획득량 4% 증가)과 통합레벨 185 마법사로 10분 동안 사냥한 결과 77.9만 글로드 기타 등등을 획득했습니다.

 

 

 

 

 

 

 

상점에 아이템을 모두 판매하자 83.6만 글로드가 되었습니다.

 

 

 

노가다 권장레벨: 통합레벨 150 ~ 통합레벨 170

시간당 예상 수익: 400만 글로드 ~ 500만 글로드

추가 수익: 드릴너클 시장에 판매 시 1000만 글로드 ~ 2000만 글로드의 추가수익 발생

 

 

 

 

 

 

 

 

 

 

 

 

 

 

지상계 레이드: 댐피어스 · 래피온헌터

 

지상계 레이드 보스를 잡으면 지상계 보스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스레이드 섬에 있는 지상계 보스 상점에서 지상계 보스스톤으로 여러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초보 분들께서도 클리어 하기 쉬운 보스는 댐피어스와 래피온헌터의 선장랄프가 있습니다. 22년 5월 패치 이후로 혼자서도 입장 가능하게 바뀌었기 때문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엔 댐피어스로 보스스톤을 모으시다가 래피온헌터를 클리어하실 능력이 되시면 래피온헌터로 보스스톤을 모으시면 되겠습니다.

 

보스스톤을 글로드로 바꾸고 싶으신 분을 위한 팁

그 외 보스레이드 설명

 

 

 

 

 

 

 

 

 

 

댐피어스 레이드입니다. 일반레벨 31부터 입장 가능하며 사라센마을이나 칼레발라마을에 있는 댐피어스미니미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 후 드랍되는 댐피어스 장비는 상점에 판매할 경우 대략 25만 글로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댐피어스 무기 하나만 획득하며, 운이 좋을 경우 댐피어스 보조장비(방패, 발찌 등)까지 같이 획득합니다. 댐피어스 무기와 댐피어스 보조장비 둘 다 획득하면 그 날은 50만 글로드를 버는 셈이죠.

 

아스가르드를 아주 처음 하시는 분이시라면, 계정당 서버마다 캐릭터 15개까지 생성할 수 있으니, 스쿼드 포인트를 획득할 겸 매일 캐릭터 15개를 댐피어스 레이드를 한다면 하루에 375만 글로드 ~ 750만 (평균 500만) 글로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한 달이면 평균 1.5억 글로드를 획득할 수 있는 셈입니다. 그러나 댐피어스 레이드는 한 마리 잡고 바로 끝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매일 15개 돌리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간대비 수익이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니고 생각보다 많이 피로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연금이라고 생각한다면 나쁘진 않겠지만 아스가르드를 정말 아주 처음 시작하시고 하루에 게임을 할 시간이 많지 않으신 분들께만 보스스톤 수급할 겸 잠깐 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적정 캐릭터 수는 본인 역량에 따라 조금씩 늘리시거나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래피온헌터 레이드입니다. 일반레벨 71부터 입장할 수 있습니다. 따로 글로드가 잘 벌리는 인던은 아니지만 기력회복포션 50%를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이며, 댐피어스보다 더 많은 지상계 보스스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선장랄프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래피온함선해치키가 필요합니다. 뤼케시온 마을 7시 방향에 있는 푸기의 추격자 처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래피온함선해치키를 획득합니다.

 

 

 

 

 

 

 

 

 

 

 

 

 

 

 

 

 

 

 

 

 

요약 및 마무리

오늘 소개해 드렸던 일반필드 노가다 중 시간 대비 글로드 벌이가 가장 좋은 곳은 역시 거울성 녹색방인 슈피겔그룬트이카루스 알둥지3입니다. 다만 인기 있는 노가다 지역은 사람도 많이 오는 법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노가다를 소개시켜드림으로써, 인기 있는 곳이 사람으로 북적거려서 파이와 함께 수익이 줄어들 경우 차선으로 해볼 수 있는 선택지를 마련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또한 일반 필드 노가다를 시작하기 전에 현상수배를 수행하실 여건이 되신다면 무조건 현상수배 먼저 다 하시는 걸 다시 한 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지상계 보스레이드는 원래 이 글에서 소개를 안 하려 했었는데 내달에 있을 업데이트 이후로는 유저 혼자서도 지상계 · 천상계 레이드 입장이 가능하다 하여 소개를 시켜드렸습니다. 지상계 보스스톤도 꾸준히 모으셔서 장비 스펙업을 하시는 데 보탬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호크마 던전에서 호크마 스톤을 파밍하여 룬상자로 교환해서 다른 분들께 판매하는 노가다도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꽤 낮은 노가다이긴 합니다만 정말로 아스를 처음 시작하시거나 오랜만에 복귀하신 분들께서 하실만한 콘텐츠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중급편에서 정식으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에는 노가다 중급편과 초보자 장비 빌드 가이드 초급편 개정판을 들고 오겠습니다. 항상 즐거움이 가득한 마이소시아 라이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