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스가르드 정보/소소한 팁

[아스가르드] 초반 마법사 장갑 빌드

728x90

마법사는 다른 직업들보다도 장갑에 붙어있는 마법적중률에 민감한 직업입니다. 레벨 1에 폰 사냥을 할 때부터 미스가 잦기 때문이죠. 요즘이야 밸런스 패치로 추가된 플래닛 익스플로젼 덕분에 조금 사정이 나아졌습니다만 플래닛 익스플로젼을 처음 배우는 레벨은 통합레벨 91이고 그 전까지는 손가락이나 빨 수밖에 없는 신세임은 변함 없습니다.

 

 

 

 

 

 

 

 

 

게다가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마법격수 계열의 허들장갑은 동레벨 대비 상대적으로 마법적중률이 낮게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허들장갑으로 떼우기에도 좋지 않죠. 그래서 허들장갑보다 더 높은 마법적중률이 붙어있는 장갑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루어스 마을의 배달원 피에르와 관련된 퀘스트인 덜렁이 피에르-2 (일반레벨 35 이상 시작 가능)까지 퀘스트를 완료한다면 보상으로 서클링글로브 한 짝을 받습니다. 서클링글로브는 35레벨 제한이지만 위에서 보셨던 90레벨 허들장갑과 똑같은 수치의 마법적중률이 붙어있죠.

 

 

 

 

 

 

 

 

 

 

 

루어스 왕궁 앞마당에 있는 피르겐으로부터 딕벙커던전 탐험 퀘스트를 받고 완료하면 보상으로 샤이닝글로브를 획득합니다. 95레벨 허들장갑과 똑같은 수치의 마법적중률이 붙어있습니다.

 

 

 

 

 

 

 

 

 

 

 

 

 

 

이카루스알둥지1의 챔피언 스밀로돈을 사냥하다 보면 일루젼글로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필드드랍이기 때문에 퀘스트와 달리 여러 개를 구할 수 있고 마법적중률도 꽤 높게 붙어있으니 이곳에서 사냥하시면서 한 쌍을 맞추시면 좋습니다.

 

이카루스 지도

 

 

 

 

 

 

 

 

 

 

마법적중률이 높은 어벤져 글로브와 타락천사의강화글로브입니다. 두 장갑 모두 한 짝당 시세 1000만 글로드 내외 (2022년 5월 기준)므로 다른 분들께 직접 구매하셔도 되고, 르네어 퀘스트(어벤져)나 지상계 보스스톤(타락천사)을 착실히 모으셔서 구하셔도 됩니다. 타락천사의강화글로브의 경우 마법적중률이 어벤져 글로브에 비해 1% 모자라 한 쌍을 다 착용하였을 경우 28%(타락) vs 30%(어벤져)가 되지만, 다른 타락천사강화 아이템들도 같이 착용할 경우 3세트부터 보너스 마법적중률 2%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벤져 글로브를 착용한 것과 동일한 효과의 마법적중률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아쳐 레이드를 해서 얻을 수 있는 아쳐 건틀렛입니다. 방어 성능이 좋은 타락천사의강화글로브라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아쉽게도 타락선차처럼 따로 세트효과가 없기 때문에 마법적중률 2%를 손해보게 됩니다.

 

 

 

 

 

 

 

 

 

 

 

 

 

 

방패 대신 상급 완드를 착용하는 것 또한 마법적중률을 상승시킬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대신에 방어를 포기해야 하지만 조금이라도 마법적중률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감내해야겠죠. 제일 좋은 완드는 프리마완드입니다만 매물도 거의 없다시피 하고 구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일반레벨 71제인 칼론완드가 가장 무난합니다. 칼론완드는 이카루스식충식물3의 스밀로돈이 드랍합니다.

 

이카루스 지도

 

 

 

 

 

 

 

 

728x90